Long Live OS / 2. ArcaOS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상 머신에서 실행되는 ArcaOS

약력

OS / 2 . 이 운영 체제에 대해 처음 들었던 것은 1990 년대 후반이었습니다. 저는 러시아에서 어렸을 때 OS / 2와 Linux를 포함한 다양한 운영 체제를 탐색하는 데 항상 관심을 가졌습니다. OS / 2는 안정적이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Windows의 대안 이었습니다 .

그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이 있고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배우면 1990 년대의 운영 체제 시장에 대한 더 넓은 관점을 제공합니다. OS / 2의 초기 버전은 Microsoft와 IBM 모두에서 개발했습니다. 1990 년경과 Windows 3.0과 OS / 2 1.3 릴리스 사이에 "분리"가 발생했습니다. IBM은 Warp 4가 출시 된 1996 년까지 OS / 2를 계속 개발했습니다. 이후 마이크로 소프트가 주도권을 잡았고 OS / 2가 더 이상 경쟁 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2001 년까지만 패치가 출시되었습니다.

나는 그 당시에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것에 대해 몇 가지 특정 문제가있었습니다. 구하기가 훨씬 어려웠고, Windows에 비해 드라이버 지원이 더 제한적이며 응용 프로그램이 더 적게 작동했습니다. 훨씬 적은.

결국, 이것이 Microsoft와 Windows가 운영 체제 전투에서 패배 한 주된 이유였습니다. 아, 마케팅도 IBM 측에서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OS / 2 를 구한다는 아이디어는 2020 년까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여가 시간이 더 많았 기 때문에 (16 개국을 방문한 여행에서 돌아 왔기 때문에) 다시 시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글쎄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알았지 만 OS / 2를 얻은 후에는 그 기술이 너무 오래되어 OS / 2 Warp 4 (마지막 버전)로 부팅하려면 여러 개의 플로피 디스크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이것은 가상 머신의 가상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에뮬레이션 할 수 있지만 특별히 관심이 없었으며 더 나은 솔루션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더 많이 연구했고, 21 세기에 다소 현대적인 응용 프로그램으로 OS / 2를 실행하려는 경우 두 가지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1. eComStation
  2. ArcaOS

그러나 OS / 2는 존재했던 짧은 기간 동안 혁신적인 운영 체제였습니다. Windows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eComStationArcaOS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주요 차이점은 지원 수명주기입니다. eComStation의 적극적인 개발은 2011 년에 중단되었으며 ArcaOS 는 OS / 2 레거시를 2021 년 이후로 가져 오는 것을 목표로하는 적극적인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더 많은 사용자가 시도하는 것을 막는 주요 문제는 ArcaOS 가 무료가 아니며 단일 사용자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이 129 달러 라는 사실입니다 . 나는 내 OS / 2 및 eComStation 비디오 에서 이러한 점을 비교하고 논의했습니다 (실제 OS도 보여줌) .

좋아, 다시 요점으로. ArcaO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직접 사용해보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에 대해 논의합시다.

DOS 및 Windows 3.1 응용 프로그램 실행

ArcaOS에서 Virtual Pascal 실행. 좋은 추억을 가져다주지 않나요?

OS / 2 슬로건은 " DOS보다 나은 DOS, Windows보다 나은 Windows "였습니다. ArcaOS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계속 이어 가며 좋아하는 DOS 및 16 비트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그곳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ArcaOS 에 맞춤형 버전의 Windows 3.1이 포함되어 있으며이 전체 환경을 별도의 창 (또는 전체 화면)에서 열고 OS / 2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DOS 및 Windows 3.1 세션과 결합 된 OS / 2 환경 의 안정성 은 놀랍습니다.

ArcaOS에서 DOS와 함께 Windows 3.1 창

공급 업체는 여전히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 에서 eComStation 웹 사이트 를 탐색하면 다음 과 같은 특정 목적을 위해 OS / 2 를 사용하는 공급 업체가 여전히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 Fujitsu
  • VMware
  • 지멘스 AG
  • 미쉐린

일부 형태의 OS / 2는 전 세계의 일부 ATM 기계에서도 여전히 사용됩니다. 예, 당신은 그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당신이 몰랐을지라도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OS / 2를 사용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려면 견고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eComStation 또는 ArcaOS 형태의 OS / 2 는 좋은 옵션 입니다.

당신은 대단하다

ArcaOS의 레지스트리 편집기와 함께 ArcaNoae 패키지 관리자

진짜합시다 . 20 년이 넘은 운영 체제에 대해 100 달러 이상을 지불 한다는 것은 당신이 그것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그 뒤에있는 빈티지 기술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어한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ArcaOS 라이선스를 구입 한 이유는이를 탐색하고 기존 운영 체제를 탐색하는 것이 얼마나 흥미로운 지 YouTube 시청자에게 보여주고 싶었 기 때문입니다. ArcaOS 에 대한 두 개의 비디오도 만들었습니다 . 하나는 운영 체제 자체를 설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운영 체제에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 입니다.

현대적인 사용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2021 년 ArcaOS에서 Medium 사용

ArcaOS는 네트워크 연결을 매우 잘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Firefox와 Thunderbird도 포함되어 있으며 평소처럼 인터넷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영 체제의 유용성을 크게 확장합니다. ThinkPad에 설치하고 일부 제한된 현대적 사용이 여전히 가능한 멋진 환경에서 좋아하는 DOS 및 16 비트 Windows 게임을 실행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OS / 2 환경에서 Win 32 애플리케이션의 제한된 사용을 목표로하는 Odin 이라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rcaOS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990 년대 룩앤필

Odin 도움말 문서 및 DOS 세션 창 실행

나는 90 년대 아이이고이 글을 읽는다면 당신도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인터페이스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합니다. 우리 중 일부는 그 단순함과 속도를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오프라인 도움말 문서의 양입니다. 좋은 도움말 시스템을 통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면 아무것도 "구글"할 필요가 없습니다. 탐색 할 수있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ArcaOS의 Firefox에서 실행되는 Os2world 웹 사이트

다양한 운영 체제와 환경을 사용해 보는 것을 좋아하는 여러분과 같은 괴짜 커뮤니티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OS / 2가 전부입니다. 당신이 환영받는다고 느끼는 훌륭한 열성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 페이스 북 그룹, 웨비나 등이 있습니다.

결론

OS / 2와 빈티지 상태를 보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

어떤 사람들에게는 부활과는 거리가 멀 수도 있습니다. 물론 32 비트 운영 체제이며 이와 관련된 모든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모든 최신 장치를 지원하는 진정한 최신 운영 체제는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은퇴해야하고 우리는 그것을 끝내야합니다.

실패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두 번째 방법 :

OS / 2 는 당시 훌륭한 운영 체제였습니다. 혁신적이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흥미로 웠습니다.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최신 Windows는 OS / 2에 뿌리를두고 있으며이를 인정해야합니다.

우리는 오래된 운영 체제를 유지하고 사용할 수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레거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기 위해 Windows 3.1 환경의 합법적 인 사본을 얻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레거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현대 운영 체제의 종소리와 휘파람은 결코 없습니다. 하지만 그거 알아? 아마도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감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짐승입니다.

어떻게 보는지 결정하는 것은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Suggested posts

기술적 배경 없이 사이버 보안으로 전환하기 위한 팁.

기술적 배경 없이 사이버 보안으로 전환하기 위한 팁.

2022년에 저는 비기술적인 역할에서 사이버 보안으로 전환했습니다. 저는 독일어로 첫 학위를 받았습니다, 제가 어떻게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여러분이 충격을 받고 궁금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경 인터페이스의 힘 발휘: 미래는 지금입니다

신경 인터페이스의 힘 발휘: 미래는 지금입니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라고도 하는 신경 인터페이스는 단순한 공상 과학 소설에서 유형의 현실로 진화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인간의 두뇌와 외부 장치 간의 직접적인 통신을 가능하게 하여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을 위한 전례 없는 기회를 열어줍니다.

Related posts

전화번호만 있으면 누구나 추적 | OSINT 조사

전화번호만 있으면 누구나 추적 | OSINT 조사

OSINT 수사관, CTF 플레이어 또는 단순히 스팸 전화를 받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광고에서 본 번호를 확인하려는 사람.

"마리아나 해구 공개: 심연의 무서운 숨겨진 진실 공개"

"마리아나 해구 공개: 심연의 무서운 숨겨진 진실 공개"

소개:용감한 독자 여러분, 지구의 가장 어두운 곳으로 우리를 데려다 줄 여행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Mariana Trench의 수수께끼 같은 세계를 탐구하여 숨겨진 비밀을 밝히고 그 표면 아래에 있는 뼛속까지 오싹해지는 진실을 밝혀냅니다.

빨간 머리 소녀의 솔로 퍼포먼스

Hayden의 임무를 맡은 Katie는 자위하는 자신을 촬영합니다.

빨간 머리 소녀의 솔로 퍼포먼스

Hayden이 함께 저녁을 보낸 후 Katie를 대학 기숙사로 데려다 준 것은 자정 이후였습니다. 그녀는 아침에 일찍 수업이 있었고 전날 밤 그와 함께 지낸 후 다시 옷을 갈아입지 않았습니다.

그 위협 아카이브: Vol 7 블랙 바스타

그 위협 아카이브: Vol 7 블랙 바스타

오늘날의 상호 연결된 세계에서 사이버 공격의 위협은 그 어느 때보다 만연해 있습니다. 사이버 범죄자와 국가 행위자는 지속적으로 취약점을 악용하고 귀중한 데이터를 도용하여 모든 규모의 조직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합니다.